엑셀 팁

엑셀 화면에 보이는 셀만 복사하는 법(필터링 된 내용만 복사하기)

아무개a 2018. 6. 28. 23:42
반응형

엑셀 화면에 보이는 내용(셀)만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는 법.

 

 

엑셀 작업중 분명 나는 화면에서 숨기기를 해서 숨겨놓은 행이나 열이 있는데

 

막상 내가 보이는 대로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하려면 꼭 숨겨진 내용까지 같이 복사가 되는 경우가 있다.

 

그럴때는 화면에 보이는 셀만 선택하여 붙여넣기를해야한다. 아니면 내가 선택한 예를들어 아래와 같은데이터에서

 

10열부터 31열까지는 숨겨놓고 복사를 하는경우 엑셀은 아 이사람이 전체 내용을 복사하는구나 라고 인식하기 때문에

 

내가 화면에 보이는 내용만 선택을 한거다 라는것을 지정을 해주어야 한다.

 

아래 스크린샷을 순서대로 봐보자

 

설명을 위해 10열부터 31열까지는 숨기고 A조, B조 일부, H조만 보이게 하였다.

 

 

 

방법은 위와같이 두가지가 있다.

편하게 단축키 ALT+;를 누르면 내가 지정한 범위가 번쩍하면서 뭔가가 미묘하게 달라진다

아니면 일단 F5를 키보드에서 누른 뒤

옵션 -> 화면에 보이는셀만 에 체크한뒤 확인을 하면

ALT+5를 누른것과 같이 변한다.

 

 

 

그 후 CTRL+V 를 해보면

 

화면에 보이는 셀만 복사하게 된다.

 

 

 

반응형